스토리텔링 개발자

[UE5] Editor Utility Widget 에서 Details View 사용법 본문

개발/언리얼 엔진

[UE5] Editor Utility Widget 에서 Details View 사용법

김디트 2024. 7. 31. 13:58
728x90
개요

 

에디터에서 커스텀 툴을 제공하기 위해 에디터 유틸리티 위젯을 만들 때,

에디터에서 제공하는 것과 비슷한 형태의 디테일 뷰를 제공하고 싶다면 Detail View 위젯을 사용합니다

 

에디터에서 제공하는 일반적인 디테일 창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싶다면 디테일 뷰 위젯

 

디테일 뷰(detail view) 위젯에서 내가 만든 프로퍼티(property)를 표시하는 방법을 단계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진행 순서

 

1.

에디터 유틸리티 위젯 내에 디테일 뷰를 설치합니다.

우측에 버튼과 디테일뷰를 설치했습니다.

 

2.

'그래프'에서 노출하고자 하는 프로퍼티를 선언합니다.

또한, 선언한 프로퍼티의 카테고리를 원하는 이름으로 설정합니다.

저의 경우 testing 이라는 이름으로 카테고리 이름을 설정했습니다.

 

3.

Event Pre Construct에서 디테일 뷰를 Set Object 설정해줍니다.

 

4.

디테일 뷰의 [뷰 > 표시할 카테고리]에 설정한 카테고리 이름을 셋팅해줍니다.

디테일에서 표시해줄 프로퍼티의 카테고리를 설정합니다.

 

5.

컴파일을 진행하면, 표시하고자 했던 프로퍼티들이 정상적으로 표시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뷰에 설정한 프로퍼티들이 표시됩니다.

 

728x90

'개발 > 언리얼 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피지컬 머티리얼(Physical Material)  (0) 2022.04.18
[UE4] 폴리지(Foliage)  (0) 2022.03.29
[UE4] 메시(Mesh)  (0) 2022.03.21
[UE4] 게임 인스턴스(Game Instance)  (0) 2022.03.10
[UE4] 입력  (0) 2022.02.2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