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more effective c++
- virtual function
- 루아
- 메타테이블
- resource management class
- exception
- 영화
- 다형성
- 예외
- implicit conversion
- reference
- 상속
- lua
- 참조자
- 티스토리챌린지
- 오블완
- Effective c++
- 암시적 변환
- 비교 함수 객체
- 반복자
- c++
- effective stl
- 스마트 포인터
- 영화 리뷰
- 게임
- Smart Pointer
- Vector
- UE4
- operator new
- 언리얼
Archives
- Today
- Total
스토리텔링 개발자
[UE4] 메시(Mesh) 본문
728x90
개요
메시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시란?
메시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메시란, 삼각형 형태, 즉 폴리곤들의 묶음을 의미합니다.
정확하게는 폴리곤과 UV(텍스쳐를 붙일 좌표)를 묶어서 부르는 명칭입니다.
실용적으로 접근하자면, 폴리곤만으로 만들어진 3차원 공간 상의 객체를 의미합니다.
메시의 종류
메시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스태틱 메시(Static Mesh)
스태틱 메시는 폴리곤 세트로 구성된 일반적인 메시를 의미합니다.
버텍스의 위치가 고정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버텍스를 움직일 수 없으므로 정적인 물체들을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
스켈레탈 메시
스켈레탈 메시는 아래의 두 가지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표면을 구성하는 폴리곤 세트
- 애니메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본 세트
애니메이션이 있는 물체들을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
정리하자면,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없는 메시가 스태틱 메시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는 메시가 스켈레탈 메시
라 할 수 있겠습니다.
728x90
'개발 > 언리얼 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피지컬 머티리얼(Physical Material) (0) | 2022.04.18 |
---|---|
[UE4] 폴리지(Foliage) (0) | 2022.03.29 |
[UE4] 게임 인스턴스(Game Instance) (0) | 2022.03.10 |
[UE4] 입력 (0) | 2022.02.22 |
[UE4] 데칼(Decal) (0) | 2022.02.17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