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개발자

[UE4] 폴리지(Foliage) 본문

개발/언리얼 엔진

[UE4] 폴리지(Foliage)

김디트 2022. 3. 29. 19:10
728x90

개요

폴리지란 레벨에 식생을 배치할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폴리지 툴의 사용법을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지를 사용해 식생을 설치한 모습

 

 

 

폴리지 툴

폴리지 툴의 아이디어는 간단합니다.

브러시(페인트 툴)로 색칠하듯 식생을 배치하는 것입니다.

 

그림 그리듯이 식생을 배치할 수 있으므로 편리한데다 밀도 설정을 가변적으로 할 수 있으므로 쉽게 원하는 배치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폴리지 모드

 

폴리지 모드로 진입하면 폴리지 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폴리지 모드로 변경

 

폴리지 타입

 

폴리지 툴로 설치할 수 있는 폴리지 타입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스태틱 메시 폴리지 : 메시를 직접 식생으로 사용합니다.
  • 액터 폴리지 : BP를 활용하고 싶을 때(예컨대 나무와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경우) 활용합니다.

 

폴리지 타입

 

폴리지 타입 선택

 

그림판 연필 색깔을 선택하듯, 브러시(페인트 툴)로 설치할 폴리지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를 동시에 선택해서 다양한 식생을 한번에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폴리지 타입 선택

 

브러시 셋팅(페인트 툴)

 

위의 툴바에서 '페인트'를 선택하면 브러시로 식생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툴바

또한 브러시의 설정들(밀도, 브러시 크기, 설치할 폴리지 스케일)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페인트 툴 설정들

 

페인트 툴로 식생을 배치하는 모습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