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effective stl
- 메타테이블
- 티스토리챌린지
- 스마트 포인터
- reference
- 참조자
- Effective c++
- Smart Pointer
- 상속
- more effective c++
- 비교 함수 객체
- 루아
- UE4
- 영화
- 반복자
- 영화 리뷰
- Vector
- lua
- implicit conversion
- resource management class
- 오블완
- 언리얼
- 다형성
- exception
- 게임
- operator new
- virtual function
- 예외
- 암시적 변환
- c++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11/14 (1)
스토리텔링 개발자
[Effective STL] 10. 할당자(Allocator)의 제약 사항
항목 10. 할당자(allocator)의 일반적인 사항과 제약 사항에 대해 잘 알아두자 할당자의 기원16비트 운영체제(DOS) 시절, 라이브러리 제작자들이 near, far 포인터 구분에 힘을 덜 쓸 수 있도록메모리 모델의 추상층으로 개발된 것이다.그처럼 STL 할당자 역시 객체 메모리 관리를 편하게 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STL 할당자의 문제몇몇 부분에서 효율성 저하가 판명되었다.사실상 operator new, operator new[]와 동일한 기능이지만, 인터페이스는 전혀 비슷하지 않다.심지어 malloc과도 비슷하지 않다. 할당자의 제약 사항 1. pointer / reference 타입할당자는 자신에게 정의된 메모리 모델의 포인터와 참조자에 대한 typedef 타입을 제공한다.(모던에..
개발/Effective STL
2024. 11. 14.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