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resource management class
- 언리얼
- reference
- Effective c++
- 참조자
- more effective c++
- 상속
- 영화
- virtual function
- 비교 함수 객체
- 예외
- 반복자
- modern effective c++
- 오블완
- operator new
- c++
- 게임
- UE4
- exception
- 메타테이블
- implicit conversion
- 티스토리챌린지
- 스마트 포인터
- 암시적 변환
- lua
- effective stl
- Smart Pointer
- 영화 리뷰
- 다형성
- 함수 객체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08/13 (1)
스토리텔링 개발자
[More Effective C++] 11. 소멸자 예외 처리
항목 11 : 소멸자에서는 예외가 탈출하지 못하게 하자 소멸자가 호출되는 상황객체가 통상적인 조건에서 소멸되었을 때지역변수 객체가 유효범위(scope)를 벗어날 때객체가 직접 삭제(delete)될 때예외 처리 매커니즘에 의해 객체가 소멸되었을 때예외 전파(exception propagation) 과정의 일부분으로 스택 되감기가 진행될 때즉, 소멸자가 호출되었을 때 예외가 발생된 상태인지 아닌지 알 방도가 없다.실은 이제는 std::uncaught_exception을 통해서 예외가 스택 되감기(unwinding) 중인지 알아낼 수 있다. 예외가 소멸자를 빠져나가면 안되는 이유 1소멸자 내부에서 예외 발생 상태인지 구별할 방법이 없다.어떤 상황이든 예외가 발생된 상태라고 가정하고 소멸자를 방어적으로 ..
개발/More Effective C++
2024. 8. 13. 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