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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데칼(Decal)

김디트 2022. 2. 17.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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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칼이란

예컨대 마법진처럼 임의의 무늬를 표현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위치를 유동적으로 처리해야 하므로 머터리얼을 바꾸는 방식으로는 대처하기 어렵습니다.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무늬용 오브젝트를 설치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데칼이 바로 그 '무늬용 오브젝트'입니다.

 

설치

 

데칼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액터를 배치하고, 디테일 창에서 Decal Material을 적용해주면 됩니다.

 

데칼 액터
맵에 설치된 데칼

 

 

 

유의점

 

Sort Order

 

소트 오더의 값이 높을수록 상단에 위치하게 됩니다.

데칼이 중첩되어 있으면 소트 오더가 가장 높은 데칼이 가장 위에 표시됩니다.

 

데칼 머터리얼

 

데칼 머터리얼에 머터리얼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머터리얼의 'material domain' 속성이 'deferred decal'이어야 합니다.

 

Material Domain을 Deferred Decal로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표준 머터리얼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은 데칼 머터리얼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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