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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1/16 (1)
스토리텔링 개발자
[Effective STL] 46. 함수 vs 함수 객체(람다)
항목 46. 알고리즘의 매개 변수로는 함수 대신 함수 객체가 괜찮다 추상화(abstraction)와 성능추상화가 높을수록 코드의 효율은 낮아진다.그런데 함수 객체가 함수보다 빠르다니? double의 벡터를 내림차순으로 정렬하기vector v;...// 방법 1sort(v.begin(), v.end(), greater()); // 함수 객체 greater를 사용했다.// 방법 2inline bool doubleGreater(double d1, double d2){ return d1 > d2;}sort(v.begin(), v.end(), doubleGreater); // 함수를 사용했다.방법 1이 거의 확실히 더 빠르다.이유는 인라인화(inlining)이다. 인라인화(inlining)인라인으..
Effective C++/Effective STL
2025. 1. 16. 1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