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상속
- implicit conversion
- Vector
- 다형성
- 루아
- 비교 함수 객체
- resource management class
- 오블완
- Smart Pointer
- more effective c++
- 참조자
- 영화 리뷰
- Effective c++
- 게임
- c++
- 영화
- lua
- operator new
- exception
- UE4
- 스마트 포인터
- effective stl
- 메타테이블
- 암시적 변환
- reference
- 언리얼
- virtual function
- 티스토리챌린지
- 반복자
- 예외
Archives
- Today
- Total
스토리텔링 개발자
[Effective C++] 10. operator= 반환값 본문
728x90
항목 10. 대입 연산자는 *this의 참조자를 반환하게 하자
대입 연산
- 대입 연산은 사슬처럼 엮일 수 있다.
-
x = y = z = 15;
-
- 즉, 대입 연산은 우측 연관(right-associative) 연산이다.
-
x = (y = (z = 15));
-
- 즉, 아래 순서대로 동작한다.
- 15가 z에 대입
- z가 y에 대입
- y가 x에 대입
- 이를 위해 관례적으로 대입 연산자는 좌변 인자에 대한 참조자를 반환하도록 구현되어 있다.
- 그러므로 별 이유가 없다면 *this의 참조자를 반환하도록 하자.
728x90
'개발 > Effective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Effective C++] 12. 복사 함수 구현 (0) | 2024.05.31 |
---|---|
[Effective C++] 11. operator= 자기 대입 문제 (0) | 2024.05.30 |
[Effective C++] 9. 객체 생성 / 소멸 중 가상 함수 호출 문제 (0) | 2024.05.23 |
[Effective C++] 8. 소멸자 호출 중 예외 문제 (0) | 2024.05.22 |
[Effective C++] 7. 다형성 부모 클래스라면 가상 소멸자 선언 (0) | 2024.05.2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