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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언리얼 엔진

[UE4] 컨텐츠 쿠킹(Content Cooking)

김디트 2021. 10. 27. 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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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패키징 과정 중 쿠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킹이란

에셋들은 엔진에서 사용하기 용이한 포멧으로 저장됩니다.

하지만 그 포멧이 실제 런타임 플랫폼에는 안 맞거나 지원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포멧으로 변환할 필요가 있으며, 그 과정을 쿠킹이라 합니다.

요약하면 쿠킹이랑 기존 형식을 각 플랫폼에 어울리는 형식으로 변환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쿠킹 과정

  1. 리소스를 엔진에 Import하면 uasset 확장자 파일로 변환됩니다.
    • uasset은 내부에 실 데이터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즉 uasset은 실제 데이터를 패킹한 형태입니다.
  2. 쿠킹을 시작하면 엔진은 uasset의 내용물을 분석하여 플랫폼에 최적화된 데이터로 변환합니다.

 

 

 

쿠킹 경로

/Saved/Cooked/ 폴더 내에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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