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예외
- 언리얼
- 스마트 포인터
- 영화 리뷰
- effective stl
- 비교 함수 객체
- 암시적 변환
- implicit conversion
- operator new
- 참조자
- 루아
- Effective c++
- exception
- Smart Pointer
- resource management class
- 영화
- 반복자
- c++
- 오블완
- 함수 객체
- 게임
- lua
- 상속
- 메타테이블
- more effective c++
- UE4
- virtual function
- 티스토리챌린지
- reference
- 다형성
Archives
- Today
- Total
스토리텔링 개발자
[Effective STL] 48. include 본문
728x90
항목 48. 용도에 맞는 헤더를 항상 #include하자
표준 헤더 인클루드 관계
- 플랫폼 별로 #include가 차이가 나는 상황이 생긴다
- C++ 표준안이 표준 헤더 사이의 인클루드 관계를 명확하게 정해두지 않았기 때문이다.
표준 STL 헤더 종류 정리
- 거의 모든 컨테이너들은 같은 이름의 헤더에 정의되어 있다.
- 벡터는 <vector>, 리스트는 <list>..
- <algorithm>에는 네 개를 제외한 모든 알고리즘이 선언되어 있다.
- <numeric>에 나머지 넷이 선언되어 있다.
- accumulate(항목 37 참조)
- inner_product
- adjacent_difference,
- partial_sum
- <numeric>에 나머지 넷이 선언되어 있다.
- <iterator>에는 istream_iterator와 istreambuf_iterator(항목 29 참조)를 포함한 특별한 종류의 반복자들이 선언되어 있다.
- <functional>에는 표준 함수자(예컨대 less<T>)와 함수 어댑터(not1, bind2nd 등)이 선언되어 있다.
728x90
'개발 > Effective STL' 카테고리의 다른 글
[Effective STL] 47. 가독성이 떨어지는 코드 자제하기 (0) | 2025.01.17 |
---|---|
[Effective STL] 46. 함수 vs 함수 객체(람다) (0) | 2025.01.16 |
[Effective STL] 45. 탐색 전략 선택 (0) | 2025.01.15 |
[Effective STL] 44. 같은 이름의 멤버 함수 vs 알고리즘 (0) | 2025.01.14 |
[Effective STL] 43. 루프 vs 알고리즘 (0) | 2025.01.13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