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언리얼 엔진
[UE4] 폴리지(Foliage)
김디트
2022. 3. 29.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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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폴리지란 레벨에 식생을 배치할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폴리지 툴의 사용법을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지 툴
폴리지 툴의 아이디어는 간단합니다.
브러시(페인트 툴)로 색칠하듯 식생을 배치하는 것입니다.
그림 그리듯이 식생을 배치할 수 있으므로 편리한데다 밀도 설정을 가변적으로 할 수 있으므로 쉽게 원하는 배치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폴리지 모드
폴리지 모드로 진입하면 폴리지 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폴리지 타입
폴리지 툴로 설치할 수 있는 폴리지 타입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스태틱 메시 폴리지 : 메시를 직접 식생으로 사용합니다.
- 액터 폴리지 : BP를 활용하고 싶을 때(예컨대 나무와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경우) 활용합니다.
폴리지 타입 선택
그림판 연필 색깔을 선택하듯, 브러시(페인트 툴)로 설치할 폴리지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를 동시에 선택해서 다양한 식생을 한번에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브러시 셋팅(페인트 툴)
위의 툴바에서 '페인트'를 선택하면 브러시로 식생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러시의 설정들(밀도, 브러시 크기, 설치할 폴리지 스케일)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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