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언리얼 엔진
[UE4] 비주얼 스튜디오 디버깅을 위한 비주얼라이저(UE4 Visualizer for Debuging Visual Studio)
김디트
2021. 10. 22. 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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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간혹 언리얼을 새로 셋팅하고 난 후 디버깅이 다소 곤란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브레이크 포인트를 통해서 FString의 값을 확인하지 못하는 현상인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비주얼라이저
Visual Studio에는 비주얼라이저가 지원됩니다
디버거를 확장시켜 FName 및 동적 배열과 같은 일반적인 언리얼 타입들을 디버깅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를 Visual Studio에서 활용하기 위해선 설치가 필요합니다.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UnrealEngine>/Engine/Extras/VisualStudio/Debugging/UE4.natvis의 파일을 복사합니다.
- 아래의 경로들 중 하나에 붙여넣기 합니다.
- [VisualStudioInstallPath]/Common7/Packages/Debugger/Visualizers/UE4.natvis
- [UserProfile]/My Documents/[비주얼 스튜디오 버전]/Visualizers/UE4.natvis
이제 보이지 않던 값들을 브레이크 포인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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